오늘은 안드로이드 포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포팅 사전준비 >
1. 유니티를 설치하실때 Android Support 체크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2. 핸드폰은 개발자모드를 실행시켜 주셔야 합니다.
핸드폰 설정 > 일반 > 디바이스 정보 에 들어가시면 빌드번호라고 있는데 그것을 7번 클릭하시고나면
설정 하단에 개발자 옵션이 생기실겁니다. 들어가셔서 USB디버깅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3. PC에는 삼성 USB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셔야합니다. 네이버에 삼성 USB 통합 드라이버를 검색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 포팅하기 >
1. 설정하기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External Script Editor 가 처음에는 비쥬얼 스튜디오 버전대로 설정이 되어있으실 겁니다. MonoDevelop (built-in) 으로 변경해주세요.
SDK 와 JDK 를 다운받아 경로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JDK를 다운받아주세요.
Java 다운로드를 클릭하신후 여러 목록중 맨위에 있는 Java SE Development Kit 8u91 의 Accept License Agreement 를 클릭하신 후
자신의 컴퓨터 버전에 맞게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Java를 다운받으셨으면 그냥 Next만 쭉쭉하셔서 실행해 주신 후 Android Studio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Android Studio를 먼저받으시게 되면 Java를 찾을 수 없어서 설치가 안되니 꼭 Java부터 받고 실행시켜주세요.
Java를 먼저 받고 실행시키셨다면 Android Studio의 설치 경로가 알아서 잡힙니다.
이제 경로를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JDK ->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 Java > jdk
SDK -> C 드라이브 > 사용자 > AppData > Local > Android > sdk
아래와 같이 사용자를 들어가면 AppData가 없습니다. 숨겨져 있는 폴더이므로 파란 네모칸에 직접 입력해주세요.
2. Player Setting
File > Build & Run (단축키 Ctrl + B)
[출처] Unity - Android Build Setting |작성자 913yb
Platform 을 안드로이드로 변경 -> Android 클릭 > Switch Platform
Player Settings 클릭
Other Settings > Identification > Bundle Identifier > com.Company.ProductName 의 이름을 com.회사명.파일명 으로수정
Build 를 누르시면 원하는 경로에 apk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위에서 적용한 Bundle Identifier 의 파일명과 동일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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