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탱크의 포(총알)을 발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의 발사를 위해서 빈 오브젝트를 생성하여 포구앞에 배치시켜주고 이름은 FireHole 이라고 하겠습니다.








FireHole 을 생성 후 위치를 맞추셨으면 앞에서 마운트에서 새로만들었던 오브젝트에 종속시켜주세요.





그럼 이제 총알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가늘고 길다랗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브젝트를 만들고나서 프로젝트에 추가시켜주고 계층 리스트에서는 지워줍니다.




그리고 Rigid Body를 추가시켜 줍니다.







프로젝트에 있는 총알을 클릭하신 후 Add Component > Physics > Rigidb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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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Transform FireHole;
public GameObject Bullet;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Space))
        {
            GameObject ins = Instantiate(Bullet);
 
            ins.transform.position = FireHole.transform.position;
            ins.transform.rotation = FireHole.transform.rotation;
            ins.GetComponent<Rigidbody>().AddForce(FireHole.forward * 1000f);
        }
}










총알 발사하는 소스를 작성한 후 터렛과 같이 불렛과 FireHole을 탱크에 등록시켜주시면 됩니다.











잘 적용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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